Home >

free_board_view
제목 지문인식 '에러율 0%' 기록
작성자 Admin 등록일 2005-02-28 조회수 1764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은 지문인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한 지문인식 모듈로 출 입통제기나 도어록 등을 생산하는 하드웨어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또 직접 광 학 지문인식센서, 출입통제기, 지문인식 마우스, 도어록 등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98년 설립된 이 회사는 카드나 패스워드를 대체할 수 있는 수단으로 급부상한 생체인식 연구에 뛰어들어 에러율을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최근 미국 생체인증 관련 컨설팅회사인 IBG 성능테스트에서 에러율 0.00%를 기 록해 업계를 놀라게 했다.

배영훈 대표는 "지난 5년 동안 천차만별인 지문을 수학적으로 분석하는 지문인 식 알고리즘을 개발해 정확도와 스피드를 높여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직원 80명 가운데 34명이 기술연구소 인력으로 현재 특허를 16건 등록했고, 22 개를 출원했을 정도로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문인식 센서도 비밀번호를 누르고 손가락을 갖다대는 기존 제품과 달리 손가 락을 대면 바로 촬영돼 이미지 센서가 읽어내는 방식이다.

니트젠은 현재 40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비중이 매출에서 60~70%를 차지 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 보안기술업체인 돌콘에 3년 동안 지문인식센서와 모듈, 출입통제 기 등을 500만달러어치 제공하기로 했으며, 러시아 레이서시스템 기업과는 지 문인식 차량도난방지 장치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하는 등 외국시장 개척 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회사는 앞으로 3년 안에 세계시장 점유율을 20%까지 올린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활발한 수출을 위해 올해 브라질에 공장을 건립 할 예정이다.

배 대표는 "중국 일본 남미 국가에서 지난해 말과 올해 초 이미 100억원 정도 를 수주해 올해는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과 다음글의 링크
이전글 특허청, 특허심사 인력 248명 증원
다음글 세계최대 82인치 LCD 개발